전과목 수강신청

icon_home 전과목 수강신청

스포츠마케팅
신청마감

  • 인정학점3학점
  • 관련전공(이수구분) 이수구분: (*)표기=전공필수, (*)표기없음=전공선택
    • 학사 : * 체육학 전공  
    • 전문학사 : -
  • 수강료 150,000원 210,000
icon_느낌표 수강료는 결제단계에서 최종 할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목개요

스포츠마케팅은 새로운 산업군으로 각광받는 스포츠용품업, 스포츠시설업, 스포츠 서비스업에 대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전략을 학습한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전략 제시를 위해 스포츠산업과 스포츠마케팅 개요, 스포츠소비자 행동의 관점과 요인, 스포츠마케팅 전략과 프로세스, 스포츠마케팅 믹스, 스포츠마케팅 조사 종류와 방법, 스포츠스폰서십의 개념과 종류, 스포츠와 미디어의 관계, 스포츠이벤트 기획과 실행, 스폰서십, 라이센싱, 에이전트 등에 대한 이론과 사례를 논의하고 탐구한다. 스포츠마케팅의 기초이론을 바탕으로 스포츠산업 현장에서 실제로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마케팅전략과 사례를 학습하여 스포츠마케팅관리자서의 현장감 각과 실무능력을 함양한다.

학습목표

스포츠와 경영 분야가 전문화되고 세분화됨에 따라 스포츠마케팅이 중요한 학문으로 체계화되고 있다. 본 강좌에서는 스포츠와 마케팅의 기본적 개념을 습득하고 스포츠마케팅의 이론적 개념들에 대해 심도있게 학습한다. 또한 실제 스포츠 현장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하여 스포츠마케팅 이론의 실제적 적용에 대해 분석한다. 이를통하여 스포츠 현장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전문적 역량을 함양하도록 하는 것이 본 강좌의 목표이다.

평가기준

  • 출석 : 20%
  • 중간고사 : 30%
  • 기말고사 : 30%
  • 과제물 : 10%
  • 수시1차,2차평가 : 4%(각2%)
  • 참여도 : 6%

※ 수료기준은 진도율(출석) 80% 이상 및 총점 60점 이상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 참여도 : 토론 , 강의평가

성적분포

  • A학점 : 20% ~ 30%
  • B학점 : 30% ~ 40%
  • C학점이하 : 30% ~ 50%

※ 단, 위의 각 비율은 과목 특성 등의 사유로 학습자의 10% 범위 내에서 증감 조정이 가능.

교재

    ※ 없음(수업 시작 후 과목별 나의 강의실 자료실 확인)

31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개념, 방향성 이해
5점
김대*2025-04-24
30스포츠 마케팅 강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5점
한승*2025-04-23
29스포츠 마케팅 수업은 스포츠 산업과 마케팅의 융합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5점
이춘*2025-03-04
28스포츠 관련한 직업을 갖는다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5점
최재*2025-02-26
27훌륭한 강의 및 커리큘럼
5점
이성*2024-12-26
26스포츠마케팅은
5점
최은*2024-08-29
25수강후기
5점
윤효*2024-06-24
24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5점
성정*2024-06-20
23스포츠마케팅에 대하여
5점
안윤*2024-02-23
22재밌는 수업이었습니다.
5점
김나*2023-12-28

수업 중 과목

접기/펴기
  • 수강중인 과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