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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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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커뮤니케이션 정보
학기/기수 2020년 2학기 3기수 학습기간 2020.08.20(Thu) ~
2020.12.02(Wed)/15주
모집인원 600명 인정학점 3학점
개발교수 이수구분 : (*) 표기 : 전공필수, (*) 표기 없음 : 전공선택 임자윤 운영교수 임자윤 장혜란 조태영
관련전공
(이수구분) 이수구분 : (*) 표기 : 전공필수, (*) 표기 없음 : 전공선택
  • 학사 : 외식경영학 전공  
  • 전문학사 : -
수강료
  • 150,000 > 69,000원
  • ※ 결제단계에서 최종 할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목 정보

과목 정보
과목개요 현대 서비스 산업에서 중요시 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이해할 수 있으며, 서비스커뮤니케이션의 기본적인 이해와 실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학습목표 - 효과적인 서비스커뮤니케이션 향상 방법과 성공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실천 할 수 있다. - 자기 및 타인이해와 상호 원활한 교류방법 등 커뮤니케이션의 실천적 기법을 통해 고객이해와 상호존중의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다. - 커뮤니케이션의 언어적·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사용 할 수 있다. - 불만고객응대의 기본원칙을 설명 할 수 있으며, 불만고객을 효과적으로 응대 할 수 있다. - 글로벌시대에 맞춰 타문화인과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 상황과 목적에 따른 효과적인 스피치의 조건과 기술에 대해 말 할 수 있다. - 조직에서의 보고, 토론, 설득, 스피치 능력을 효과적으로 말 할 수 있다.
평가기준
  • 출석 : 20%
  • 중간고사 : 30%
  • 기말고사 : 30%
  • 과제물 : 10%
  • 수시1차,2차평가 : 4%(각2%)
  • 참여도 : 6% 토론, 강의평가
※ 수료기준은 진도율 80% 이상 및 총점 60점 이상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성적분포 A학점 20% ~ 30% B학점 30% ~ 40% C학점 이하 30% ~ 50%
※ 단, 위의 각 비율은 과목 특성 등의 사유로 학습자의 10% 범위 내에서 증감 조정이 가능.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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