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신청

동영상 보기

마케팅원론

smartlearning과목입니다. 신청마감
마케팅원론 정보
학기/기수 2020년 2학기 3기수 학습기간 2020.08.20(Thu) ~
2020.12.02(Wed)/15주
모집인원 600명 인정학점 3학점
개발교수 이수구분 : (*) 표기 : 전공필수, (*) 표기 없음 : 전공선택 진변석 운영교수 강태원 진변석 채단비
관련전공
(이수구분) 이수구분 : (*) 표기 : 전공필수, (*) 표기 없음 : 전공선택
  • 학사 : e-비즈니스학 전공   경영학 전공 (*)  
  • 전문학사 : 경영 전공 (*)  
수강료
  • 150,000 > 69,000원
  • ※ 결제단계에서 최종 할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목 정보

과목 정보
과목개요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은 마케팅분야의 전문용어들과 마케팅활동의 관리과정(계획, 조직, 통제)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토대로 체계적인 상황분석(시장분석, 경쟁분석 등)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프로그램(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관리, 촉진관리)의 수립, 실행 과정을 파악하고 실제 적용할 수 있다.
학습목표 - 마케팅 분야와 관련된 용어 등 기초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 - 마케팅관리의 과정(계획, 조직, 통제)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 마케팅분석(소비자행동분석, 시장세분화분석, 경쟁분석 등)을 통해 마케팅전략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 마케팅전략 및 프로그램의 내용(표적시장의 선정, 포지셔닝, 마케팅믹스, 제품관리, 가격관리, 유통관리, 촉진관리)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평가기준
  • 출석 : 20%
  • 중간고사 : 30%
  • 기말고사 : 30%
  • 과제물 : 10%
  • 수시1차,2차평가 : 4%(각2%)
  • 참여도 : 6% 토론, 강의평가
※ 수료기준은 진도율 80% 이상 및 총점 60점 이상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성적분포 A학점 20% ~ 30% B학점 30% ~ 40% C학점 이하 30% ~ 50%
※ 단, 위의 각 비율은 과목 특성 등의 사유로 학습자의 10% 범위 내에서 증감 조정이 가능.
교재

수강후기